반응형
할로윈데이를 아시나요?
우리나라 문화는 아니지만 외국영화를 보면 어린 아이들이 귀신 분장을 하고 사탕을 받으러 돌아다니느 것으로 많이들 기억하실 것 입니다.
저때만해도 생소한 절기 였는데, 요즘 아이들의 경우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즐기고 있고, 젊은 친구들도 클럽등에서 파티를 하고 분장과 코스프레를 하고 아주 재미있게 보내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는 기원전 500년경 에 시작된 아주아주 오래된 유례가 있다고 합니다.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등에 살고있던 컬트족의 Sam hain축제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켈트족은 특이하게 새해 첫날을 11월 1일로 정해놨다고 합니다. 이들에게 미신이 있었는데, 사람이 죽게되면 1년동안은 가까운 사람의 몸속에 머무르는데, 1년의 마지막 날인 10월31에 그 몸을 정한다고 믿었습니다. 때문에 죽은사람의 영혼이 자신의 몸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하여 귀신복장을 하고 집을 춥게하고, 호박장식등을 해서 영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굉장히 섬득한 이야기 인데, 요즘은 귀신 복장을 하고 돌아다니며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 이러한 문화가 들어오는 것은 자본가들의 상술이라 생각이 되지만, 즐길거리가 많아진다는 것은 좋은 현상인것도 같습니다.
이상으로 할로윈데이의 유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