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영국의 브렉시트(유럽연합) 탈퇴와 관련하여 협상이 타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영국은 아이랜드 섬과의 국경문제가 있어서 지금까지 몇번의 협상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의견차로 인하여 협상이 지속적으로 결렬되어왔는데요.

이번에는 타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영국의 메이총리가 브렉시트 협상을 위해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했습니다.

브렉시트 협상과 관련, 추가논의를 위함이라는 명분인데요.

1단계 협상이 타결 되었다고 합니다.


영국과 아일랜드가 분리되면서 이혼합의금이라는 명목하에 이루어졌던 협상입니다.


기존에 영국에서 분담했던 비용, 아일랜드의 영토문제가 쟁점이였지만, 우선 1단계 협상이 마무리되었고.





이제 2단게 협상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유럽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연합을 통하여 자국의 이익을 도모했던 유럽이.

어쩌면 이제는 자국의 이익을 위해 탈퇴와, 국가를 나누고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지만..

아직도 우리의 소원은 통일 인지. 생각해보네요.

반응형

흐르는강물
블로그 이미지 흐르는강물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